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대본 공유

[대본 공유] 굿 플레이스 한영 대본 공부 ㅣ 시즌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림디입니다.

지난번부터 [넷플릭스 작품의 굿 플레이스 줄거리를 한영 대본으로 함께 보며 정주행 하자]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다시 말해 굿 플레이스라는 작품을 보지 않고 제 포스팅만 보아도 줄거리가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내용인지도 알게 되면서 한영 대본으로 영어의 감을 함께 익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만약 굿 플레이스라는 작품을 보았던 분들이라면 한영 대본 있는 부분들만 따로 재밌게 공부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앞서 말씀드렸던 [준비물]이라는 것은,

제 포스팅에 작성되어 있는 한영 대본들을 보고 [추후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문장]이라면 적어 놓는 것이 좋고

더불어 몰랐던 단어들도 따로 작성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시즌1 각 에피소드의 영어 대본 전체가 필요하다면 댓글로 요청 후 제가 이메일로 발송해드리는 것으로 

하고자 합니다.

영어 회화 공부하기엔 참 좋은 [굿 플레이스]!

제 포스팅만 보고도 한영 대본으로 줄거리 파악하고 영어도 같이 공부해볼까요?

※ 본 게시물의 내용과 사진의 저작권은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 굿 플레이스 한영 대본 공부

방법

1. 포스팅에 있는 굿 플레이스 줄거리만으로도 작품의 내용을 파악한다.

2. 줄거리를 파악해가면서 바로 밑에 작성되어 있는 한영 대본을 읽는다. 

3. 몰랐던 영어 문장이 있거나, 추후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할 만한 영어 문장을 따로 줄 노트나 아이패드 필기 어플에 작성한다.

4. 시즌1의 해당 포스팅 에피소드 전체 대본이 필요한 사람들은 공감을 누르고 댓글로 대본 공유 요청 글을 남긴다. (이메일 발송 예정)

5. (필수 아님) 해당 포스팅을 보고 굿 플레이스 작품이 궁금한 사람들은 넷플릭스에서 보고 와도 좋다. 

 *  아마 보게 된다면 이 포스팅에서 봤던 영어 문장들이 눈에 익으면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수는 아니다. 

6. 정기적으로 정주행 하고 싶다면 이 블로그를 구독 또는 북마크를 해두고 들어와서 공부한다. 

제목: 날고 싶긴 하지만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출처> 넷플릭스

오리엔테이션 2일 차를 맞이했네요.

엘리너가 굿 플레이스로 도착하고 난 후 갑자기 이 곳에서는 지역의 많은 곳이 파괴된 것 같아요.

아마 엘리너가 나쁜 생각을 해서 그러는 걸까요? 

그래서 엘리너를 처음 안내해주었던 마이클은 지역사회를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잔해 치우는 것을 도와주면 어떻냐고 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이때 엘리너의 소울메이트가 엘리너의 이기적이지 않음을 증명하기 위해 봉사에 지원합니다.

오리엔테이션 2일 차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오리엔테이션 2일 차" Welcome to orientation, day two.
오늘은 모두가 항상 하고 싶었던 Now, today we're gonna start with something
것부터 시작하도록 할게요 that everyone has always wanted to do.
날기 -Flying. -[crowd cheering and applauding]
여러분은 죽었지만 조금은 삽시다, 좋죠? Now that you're dead, let's live a little, right?
이 지역의 많은 곳이 파괴됐어요 large swaths of this neighborhood were destroyed.
아마도 우리 중 몇 명이 자원해서 그 잔해 치우는 걸 도와주면 어떨까 생각했어요 We thought perhaps some of us could volunteer to help clean up the debris.
지역사회로 하나로 뭉칠 수 있는 재밌는 방법이에요 You know, it's quite a fun way to band together as a community
엘리너와 저도 돕고 싶어요 -Eleanor and I would love to help. -Ah. Hurrah, hurrah. Yay.
이봐요 Dude.
이기적이지 않다는 걸 증명하고 싶죠? 이건 완벽한 시험이에요 You want to prove you're not selfish? Here's the perfect test.
당신이 하고 싶은 재미있는 일이 있고 There's something fun that you want to do,
공익을 위해 하는 덜 재미있는 일이 있어요 and then there's something less fun that

시즌 1-2의 줄거리 큰 틀은 이 정도만 될 것 같습니다. 

엘리너의 소울메이트가 엘리너를 돕기 위하여 지역 사회의 봉사를 시작했고 봉사를 하게 되는 내용이에요.

오늘은 다소 내용이 조금 짧으니 쭉 읽어보면서 꼭 정리해놓길 바랍니다.


계속 정주행 하실 분들은 꼭 저를 구독해주시거나 혹은 북마크로 해두시고 들어와 주세요.

놓치지 않고 매일 공부할 수 있답니다.

해당 에피소드 전체 대본이 필요하신 분들은 밑에 공감 눌러주시고 댓글로 이메일 작성해주시면 빠르게 공유해드릴게요 ^^

앞으로도 저와 함께 굿 플레이스 영어 공부하면서 정주행 해봐요.

영어 공부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