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유저들이 알면 좋은 꿀팁/어플 추천

인기 게임 어몽어스, 그게 대체 뭔데? 입문자들을 위한 친절 소개(술잡, 임포스터, 용어, 한국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림디입니다.

요즘 너무나도 핫한 게임, 어몽어스 알고 계시나요?

인터넷에서도 어몽어스 관련 게시글을 심심치 않게 보면서

대체 이 게임이 뭐길래 이렇게 난리일까?라고 궁금해지더라고요.

마침 아이패드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어서 바로 설치해봤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방 목록에 술래잡기 방, 임포스터 찾기 방이라며 두 가지 종류의 방들이 있습니다.

게임 기본 룰이었던 [임포스터 찾기] 그리고 유투버가 만들어냈다고 하는 [술래잡기 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한국어 설정하는 법은 글 하단에 넣어놓았습니다. 


# [임포스터 찾기] 어몽어스, 그게 대체 뭔데?

01.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02.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본인이 임포스터인지 크루원인지 알려줍니다. 

* 임포스터란?

마피아가 시민을 죽일 수 있는 것처럼 임포스터는 마피아 역할 같은 것입니다.

* 크루원이란?

시민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임포스터에게 발견이 되면 죽을 수 있습니다. 

03.

크루원 혹은 임포스터 역할이 배정됨에 따라 게임을 시작하면서 하는 일이 달라집니다. 

크루원은 우주 행성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미션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배선 고치기, 카드 긁기 등) 

임포스터는 크루원을 죽여야 하지만 크루원들이 눈치 채지 못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이 크루원 인척 연기해야 합니다.

04. 

임포스터는 많은 크루원들 속에서 본인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크루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정신이 없는 틈을 타서 크루원 혼자 있게 될 때 몰래 KILL 버튼을 눌러 처리합니다.

05. 

크루원들은 시체를 발견하면 REPORT 버튼을 눌러 본인들끼리 토론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채팅방이 생성이 되고 채팅방 속에서 누가 임포스터 일지 예측하게 됩니다. 

06. 

토론이 시작되면 무조건 투표를 진행하게 됩니다. 

투표는 SKIP 할 수도 있고, 본인들이 토론해서 임포스터라고 생각한 사람을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수를 많이 받게 되면 임포스터인지 아닌지 결과가 나옵니다. 

* 여기서 잠깐, 트롤이란?

임포스터인데 크루원인 척 하는 것입니다.

07. 

크루원들은 주어진 미션을 이어서 수행하게 되고 만약 여기서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을 다 처리하면 성공하고,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을 다 처리하기 전에 미션을 모두 수행한다면 크루원들의 승리가 됩니다. 

* 임포스터에게 처리되어 시체가 된 크루원은 영혼이 되는데 영혼이 되어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술래잡기 방(=술잡 방)] 어몽어스, 그게 대체 뭔데?

01.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되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 세팅은 게임 시작 전 방 만들기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02. 

SHHHHH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본인이 크루원인지 임포스터인지 나오게 됩니다. 

03. 

본인이 임포스터라면 게임이 시작된 후 하수구를 타는 행동을 해주면서 크루원들에게 알려줍니다. 

* 어몽어스에서 하수구란? 

"벤을 타다"라고도 이야기하며, 임포스터는 이 벤을 통해서 우주 공간 어디든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04.

크루원들은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알게 되면 재빠르게 미션을 수행하러 갑니다. 

05.

즉 앞서 말씀드린 [임포스터 찾기 방] 과의 차별점은, 임포스터를 찾는 것이 아닌 임포스터에게 잡히지 않는 것입니다.

06. 

술래잡기 방에서 가장 중요한 룰은 바로, 시체를 봐도 REPORT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규칙은 이미 임포스터가 누군지 알고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토론을 해서 임포스터를 찾는 것이 아니라

얼른 미션을 다 수행해야 이기는 것입니다. 

물론 임포스터가 이기는 방법은 미션 수행하고 있는 크루원들을 찾아서 KILL 하는 것입니다. 

이때 임포스터의 시야는 엄청 좁습니다. 

# 모바일, PC

01. 모바일

핸드폰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에서는 어몽어스의 캐릭터를 커스텀하는데 한계가 있고 꾸미는 데에 있어 유료결제를 해야 합니다. 

단, 기본 커스터마이징은 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몸 색깔 바꾸기, 본인의 모자 바꾸기 등) 

02. PC

스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5,500원을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에서는 광고가 없으며 꾸미는 데에 있어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조작키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 한국어 설정하는 법

게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 총평

더보기

- 어몽어스를 설치하면 [임포스터 찾기 방]과 [술래잡기 방]이 나뉘어 있다. 본인에게 맞는 방 선택하여 들어가기 

- 모바일과 PC버전 둘 다 즐길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환경을 찾아 선택하기

 

반응형